본문 바로가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안녕하세요! 요즘 환절기에 미세먼지에 코로나에 정신 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으시죠?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지킬 수 있어야 하는데요. 몸의 면역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어떤 음식이 좋은 음식인지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더라구요. 저도 그랬구요. 오늘의 주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입니다.

 

모바일에 특화된 버전은 다음 링크로 이동하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14가지 | GLADFIT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4가지를 소개하고 간단한 효능을 알아봅니다.

glad.fit


1. 마늘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마늘입니다. 사실 한국인은 모든 음식에 마늘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마늘을 자주 먹습니다. 그만큼 보통 한국인 몸의 면역체계는 굉장히 좋다고 세계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마늘은 항암효과에도 특출난 효능이 있고 혈관 건강을 책임질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많이 낮춰주는 등 다양한 마늘만의 효능이 있어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음식입니다.

 

마늘 효능과 부작용, 깐마늘과 다진마늘 보관법이 궁금하다면?

 

마늘 효능/부작용 :: 깐마늘/다진마늘 보관법?

마늘 효능과 부작용 :: 깐마늘/다진마늘 보관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마늘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얼마나 마늘을 챙겨 드시나요? 아무래도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90% 가까지 마늘과 친한 음식들일 겁니다..

moneyinform.tistory.com

특히 한국인이 가장 잘먹는 생으로 먹는 마늘은 항바이러스 기능을 하는 알리신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열을 가해서 먹는 마늘은 알리신이 많이 파괴되지만 노화 방지가 되는 폴리페놀 함량이 증가하게되어 좋다고 합니다. 정말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 팔방미인으로 어떻게 먹어도 좋은 마늘입니다.


2. 생강

면역력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생강입니다. 역시 한국인에게는 가장 친근한 음식인데요. 김치를 먹거나 생강차를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강을 접할 수 있죠. 이 생강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바이러스 효능과 항염 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서는 하루 한 번 생강가루 1 티스푼을 섭취한 그룹에서는 염증이 크게 감소하고 간 기능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은?

 

생강 효능/부작용 :: 생강차 효능은?

생강 효능/부작용 :: 생강차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기에 특효약이자 맵고 알싸한 맛이 은근히 중독되게 만드는 바로 그 이름, 생강! 생강은 생강나무 꽃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생강을 찾아보면..

moneyinform.tistory.com

또 이런 생강 효능으로는 소화불량을 치료하고 관절염 완화, 고혈압 예방 등 면역력 증진 목적이 아니더라도 하루 한 번정도 먹어주면 전체적으로 몸이 좋아질 수 있겠네요. 특히 생강은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많으니 이번 기회에 매일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보카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최근에서야 뜨게된 아보카도는 '기적의 과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에도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등재될만큼 엄청난 효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의 주제인 면역력에는 끝판왕이라고 할만큼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우리 몸속의 면역 체계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은?

 

아보카도 효능, 먹는법, 칼로리 | GLADFIT

아보카도는 다소 독특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많습니다. 요즘 아보카도는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

glad.fit


4. 녹차

 

면역력 높이는 음식 네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는 특히 피로한 우리 몸에 피로 회복은 물론 면역 체계를 잡아주고 면역 세포 생산을 도와주는 불균형한 우리 몸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녹차에는 미네랄, 비타민 등 면역체계에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많아서 면역력 향상 음식에는 가장 좋은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녹차 효능은?

 

녹차 효능과 부작용, 카페인, 하루 권장량 | GLADFIT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로 활력을 주는 녹차는 잎을 담가 차를 만들거나 가루 형태로 통째로 마실 수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는 것 외에도 스무디, 오트밀 등 다양하게 사용할

glad.fit

 

이외에도 녹차는 항암 효과와 더불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간을 보조해 해독 작용을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티백 제품으로 있는건 접하기도 쉽고 우리가 흔히 가는 카페에서도 그린티 제품을 팔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 녹차 한 잔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5. 레드와인

면역력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는 레드와인입니다. 적포도주를 식사에 곁들여 하루 한 잔 마실 때 우리 몸에 있는 면역 세포에 좋은 역할을 해 감기나 소화 불량 등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항바이러스 성분이 많아 몸 속 해로운 균도 죽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레드와인에 있는 항산화 성분 덕분에 각종 암과 혈관 질환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레드와인도 알코올이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과도한 알코올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아시죠?

 

 

세계 10대 슈퍼푸드 와인(적포도주) 효능/부작용/유통기한/보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에서 사랑받는 주류 중 하나인 와인(적포도주)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와인은 주류의 일종이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와인은

healthyfoods.tistory.com


6. 아몬드

단백질면에서 닭가슴살도 좋다고 이야기되는 아몬드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입니다. 아몬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도 심장 건강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장은 우리몸에서 면역 체계를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장기인데요. 이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 성분을 많이 가진 아몬드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에는 최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몬드 효능과 영양 성분은?

 

아몬드 효능/칼로리/하루 섭취량 | GLADFIT

아몬드는 맛이 좋은 견과류로 생으로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좋은 지방 성분과 단백질이 많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glad.fit


7. 브로콜리

면역력 높이는 음식 일곱 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모두 아시다시피 엄청나게 많은 양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런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덕에 브로콜리를 섭취할 경우 우리 몸에 면역력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도 탁월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등의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과 부작용은?

 

브로콜리 효능/세척/데치기/부작용 | GLADFIT

브로콜리는 초록색 영양 만점의 채소입니다. 슈퍼 푸드로 유명하며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습니다.

glad.fit

특히 이 브로콜리는 요즘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라고 해서 브로콜리 영양제라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으니 면역력 영양제로도 추천드립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로 아주 좋겠죠?


8. 초콜릿

 

출처-이미지투데이

면역력 높이는 음식 여덟 번째는 초콜릿입니다. 다양한 초콜릿 중에서도 다크 초콜릿이 가장 효능이 뛰어난데요. 다크 초콜릿의 주 성분인 카카오는 혈관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많아 고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 한 개 정도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토마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아홉 번째, 토마토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토마토에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양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덕분에 토마토는 면역력 상승과 함께 항암 작용을 하며 피부 노화 방지와 피부결을 맑게해주는 효능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변만 보더라도 토마토를 구할 수 있는 곳은 많으니 잘 챙겨 먹어서 우리 몸에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과 보관법

 

토마토 효능/보관법/칼로리 | GLADFIT

토마토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다양한 효능이 있는 슈퍼 푸드입니다. 적당한 당도와 붉은색이 예뻐서 다양한 음식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glad.fit


10. 꿀

출처-이미지투데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벌꿀입니다. 꿀에는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 좋다고 하는데요. 이 꿀은 천연 항생제라고 불리며 각종 세균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량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하루 한 번정도만 꿀물을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꿀(프로폴리스)의 효능은?

 

프로폴리스 효능/원액/복용법 :: 프로폴리스 효과

프로폴리스 효능/원액/복용법 :: 프로폴리스 효과 예전부터 벌꿀은 귀한 식재료로 여겨져 왔습니다. 귀한 재료인 만큼 벌꿀만이 가지고 있는 효능이 좋아서 비싼 값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는 했습니다. 최근 프로..

moneyinform.tistory.com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을 알아봤습니다. 면연력 높이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면연력 높이는 음식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요즘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우리 모두 코로나 면역력을 위해서라도 꼭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많이 먹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