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및 추천, 부작용|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안녕하세요! 최근 '이너뷰티' 라는 말이 있는데 아시나요? 바로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는 말입니다. 가장 핫한 이슈가 되면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여러 건강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콜라겐, 그 중에서도 저분자피쉬콜라겐의 효능과 어떻게 섭취할 지, 저분자 피쉬콜라겐제품 추천까지 알아볼겠습니다!


1. 저분자피쉬콜라겐 주요 영양성분

원산지 대서양
칼로리(100g) 3kcal
보관법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
권장섭취량 하루 1000mg (1~2티스푼)
구입요령 분자 크기가 작고 합성 첨가물이 없는것
주요영양성분 콜라겐, 극소량의 단백질

 

2. 콜라겐의 효능/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효능

 

1. 면역력 증진

몸에 좋은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게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아미노산이 모여있기 때문에 콜라겐은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콜라겐에 들어있는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즘같이 일교차가 클 때 감기에 걸리기 쉽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일 때 계속해서 먹어주시면 강한 면역 체계가 생긴답니다.

 

요약: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아미노산과 비타민, 스피루나 성분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2. 피부미용 & 주름개선

우리 몸의 특히 피부에는 콜라겐이 차지하는 비율이 많아 피부 건강에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체내에 콜라겐이 없으면 우리 피부는 처지는 현상과 함께 노화가 진행됩니다. 자외선에 노출이 돼도 이 콜라겐이 파괴되는데 콜라겐이 줄어드는것을 막기 위해 썬크림을 계속해서 발라주고 콜라겐을 섭취헤줘야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요약: 콜라겐 섭취는 노화 방지와 피부 탄력을 유지한다.

 

3. 관절염 완화 & 체중관리

콜라겐은 단백질이 모여있는 영영소라서 우리 몸에서 뼈의 골밀도를 높여 항영즘 효과와 면역력 증진으로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단백질이 주 성분이라서 아미노산이 풍부해 식전에 피쉬 콜라겐 섭취시 체중관리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요약: 골밀도를 높여 관절염을 완화시키고 식전 섭취 시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

 


왜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왜 섭취해야 하는가?

어류 콜라겐, 즉 피쉬 콜라겐은 특히 육류 콜라겐보다도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저분자 형태로 분해가 되면서 많은 양이 체내에 흡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 후 5년 이내 몸 속에 있는 콜라겐이 30%가 감소하는데 이를 빠르게 흡수하지 못하면 노화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콜라겐 섭취를 원하시는 분들은 육류 콜라겐보다도 피쉬 콜라겐을 선택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이 높아 더욱 도움이 된다는 뜻입니다. 자기 전 한 스푼 물에 타서 먹고 나면 다음날 화장이 뜨지도 않고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2. 콜라겐 섭취 방법

 

식약처에서 발표한 콜라겐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 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한~두 스푼 떠서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어류 콜라겐은 입자가 작아 제품들이 대부분 분말 가루 형태인데요. 물이나 우유에 타서 아침에 물이나 차 대신 섭취하는 것이 대표적인 콜라겐 먹는 방법입니다.

 

차나 음료수, 과일 주스등에 콜라겐을 섞어 먹는 것은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피해야합니다.


 

3. 피쉬 콜라겐 부작용?

 

피쉬 콜라겐은 아무래도 어류를 가공하여 만드는 콜라겐이기 때문에 생선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쉬 콜라겐 부작용으로 생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저분자 피쉬 콜라겐 상품 추천 / 좋은 제품 고르는 법

저분자 어류 콜라겐, 저분자 피쉬 콜라겐 상품은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다양한 상품 중 어떤 것을 고를지 참 애매해지는데요. 저분자 어류 콜라겐 같은 건강 제품 같은 경우 역설적이게도 저렴한 제품 10번 먹는 것보다는 좋은 제품을 1번 먹는 것이 시간도 아끼고 돈도 아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분자 크기가 작아야 한다

먹는 콜라겐으로 좋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고르는 방법 첫번째는 분자 크기가 '저분자'라고 불리는 2000Da(달톤) 이하여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피쉬 콜라겐의 분자 크기는 500Da(달톤)부터 5000(Da)까지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저분자 크기의 제품을 고르셔야 체내에 흡수가 더 잘 되며 흡수율 또한 좋습니다.

 

2. 합성 첨가물이 적거나 없어야 한다

또한 맛을 내기 위한 화학 첨가물이 없어야 합니다. 화학 첨가물은 지속적으로 체내에 축적될 시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위의 좋은 제품 고르는 법을 토대로 골라본 저분자어류콜라겐 추천 제품입니다. 본 상품 추천은 광고나 협찬 없이 위 글을 토대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구매 하기 전 꼭 다른 제품과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추천 제품 구매 링크로 이동합니다.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피쉬콜라겐

 

▲대웅생명과학 저분자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좋은 저분자피쉬콜라겐 제품을 알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댓글로 문의 해주시면 제품 관련 링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광고 받은거 절대 없으니 안심하고 문의해주세요. 항상 신뢰있는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추천 제품

안녕하세요. 최근 핫한 키워드인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 '이너뷰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크릴오일의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을 추천드리는 유익한 포스팅을 하겠..

giwa-game.tistory.com

 

폴리코사놀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제품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우리는 이너뷰티라는 주제로 크릴오일이나 콜라겐 등 다양한 이너뷰티 원료들을 알아봤는데요. 이는 모두 우리가 나이가 들어갈수록 약해지는 건강과 잘못된 식습관의 원인으로 인한 나빠진 건강..

giwa-game.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장건강 관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너뷰티는 바로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그에 따른 장건강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유산균에 대해서 관심을 가..

giwa-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