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TA5 FIVEM(파이브엠)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최근 GTA5 100만달러 이벤트로 인해 많은 신규 유저 유입과 동시에 많이 떠버린 GTA5 FIVEM에 대한 글인 GTA5 FIVEM 모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GTA5 트레이너 모드와 함께 GTA5 Fivem 모드는 많은 인기를 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GTA5 Fivem 을 하면서 자주 생기는 GTA5 Fivem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TA5 온라인 다운로드|GTA5 Online - Download Beer

GTA5 온라인은 락스타 노스에서 개발하고 락스타 게임즈에서 배급하는 GTA5 게임의 멀티 플레이 게임입니다. 최근 에픽게임즈에서 무료 배포된 GTA5 게임을 구매했다면 GTA5 온라인을 무료로 플레이

download.beer

 

GTA5 치트키 정리 [PC, 플스(PS)] / 2020년 갱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GTA5 100만달러 이벤트로 다시 핫해진 게임인 GTA5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GTA5는 GTA5 Fivem 이라는 GTA5 인생모드가 가장 핫한 게임 방식입니다. fivem에 대해서는 다..

giwa-game.tistory.com

 

GTA5 인생모드 FIVEM 설치 / 하는법

안녕하세요! GTA5는 최근 GTA5 100만달러 이벤트를 통해 굉장히 많은 신규 유저 유입에 성공했는데요. GTA5 100만달러에 관한 이벤트는 GTA5 치트키가 아닌 이벤트로 치트키와 혹시 혼동하시는 분이 없으시면 좋..

giwa-game.tistory.com

 

GTA5 파이브엠 오류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파이브엠 오류의 원인이 다양하게 있는 만큼 해결 방법 또한 다양한데요. 오늘은 이 Fivem 오류의 해결방법을 원인과 함께 여러 가지로 나누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Fivem 오류의 대표적인 오류 대화 상자

1. FIVEM 오류 - 로딩 오류

 

가장 많이들 겪고 있는 FIvem 오류 중 로딩 문제입니다. 로딩 창에서 한참을 기다려도 실행이 안 되는 오류인데요. 가끔 이상한 대화 상자와 함께 파이브엠 오류가 나올 수 있습니다. 튕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파이브엠 오류 원인으로는 서버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파이브엠 설치 파일에서 오류가 나올 수 있습니다. 혹은 해당 경로의 설정 문제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는 오류입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삭제 후 FIvem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링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안내된 설치 방법을 확인하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GTA5 인생모드 FIVEM 설치 / 하는법

안녕하세요! GTA5는 최근 GTA5 100만달러 이벤트를 통해 굉장히 많은 신규 유저 유입에 성공했는데요. GTA5 100만달러에 관한 이벤트는 GTA5 치트키가 아닌 이벤트로 치트키와 혹시 혼동하시는 분이 없으시면 좋..

giwa-game.tistory.com


 

2.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에서 원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Fivem 오류 대화 상자 또한 워낙 다양한데요. 윈도우 업데이트의 문제일 경우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를 업데이트해주시면 됩니다. 삭제 후 재설치의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로 대부분 간주됩니다.


 

3. FiveM 설치 시 검은화면 오류

 

FiveM 설치 시 검은화면이 나올 때 해결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3-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적화

먼저 각 그래픽 카드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적화에 관한 정보입니다. 해당 링크에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NVIDIA - Download Beer

UmFsZXdheTpyZWd1bGFy...

download.beer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AMD RADEON - Download Beer

UmFsZXdheTpyZWd1bGFy...

download.beer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Intel - Download Beer

...

download.beer

컴퓨터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가 발생했을 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적화 이후 해결이 안된다면 3-2 방법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3-2. 백신 프로그램 충돌 예외 설정

GTA5 프로그램 실행 시 GTA5 접근을 막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 컴퓨터에 따른 GTA5 경로를 설정하고 백신프로그램에서 실시간 감시 제외 목록에 추가 후 GTA5 FiveM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4.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생각보다 간단하게 Fivem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FiveM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FIveM을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보이는 것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눌러줍니다. 서버 오류나 다양한 문제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 중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5. 서버 연결 문제

 

서버 재설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서버 재설정은 서버 페이지에서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바로 FIvem 서버 링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 Deleting Old 오류

 

 

 

최근 발견된 Fivem 오류이며 파이브엠 중복 실행 오류입니다.

오류 대화 상자입니다.

Deleting old

https://runtime.fivem.net/client/prod/bootstrap/CitizenFX.exe.xz failed (err = 5)

make sure you don't have any existing FiveM processes running.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업 관리자에 보시면 FiveM 파일들이 수두룩하게 중복 실행되고 있을 겁니다. 모두 지워주시고 재실행 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파이브엠 오류가 있다면 언제든 제보 부탁드립니다. 파이브엠 모든 오류에 대해서 해결할 때까지 게시글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