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PC (줌 PC)

☑Ver.5.4.9

☑최근 업데이트: 21/02/05

☑한국어

💬Editor Recommend💬

줌 사용법 가이드(학생/강사)

줌 요금제 바로가기

카테고리 BusinessApp
제작사 Zoom. Us.
운영체제 Windows / MacOS
등급 만 3세 이상
홈페이지 https://zoom.us/
기능 ▪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화상회의 기능
▪ 모든 기기에 호환되며 무제한 멀티 미디어 공유
줌 PC 다운로드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법 (PC/모바일)

 

1. Zoom PC 기본 정보

 

Zoom PC는 전 세계 만족도 1위 화상 회의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회의를 시작하기에도 좋고 언제, 어디에서든 사용이 간편합니다. 링크를 통해 회의에 참여하거나 회의 ID를 공유해 회의에 초대된 인원들만 입장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줌 PC는 화상회의 기능은 물론 자체적 마이크, 비디오 테스트를 통해 화상 회의 전 음질 및 화질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높은 보안 수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 간의 무제한 멀티 미디어 공유가 가능합니다.

 

줌을 통한 전화 수신, 발신이 가능하고 Wifi 환경, 인터넷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 등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테블릿,노트북 등 어떤 기기에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무료로는 1:1 미팅은 무제한이나 3인 이상 회의 시 최대 40분까지 회의를 할 수 있으며 추가로 회의를 하기 위해서는 회의 방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혹은 줌 유료 라이센스를 통해 무제한 그룹 미팅이 가능합니다.

 


 

2. 줌 PC/모바일 사용법 (회의 참가 방법)

 

줌 PC를 다운로드 했다면 PC와 모바일 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줌은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금방 배우는만큼 생각보다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2-1. PC 줌 사용법

 

 

먼저 줌 PC 로그인 화면입니다. 줌에 가입했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다양한 연동 계정을 통해서도 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의 호스트에게 받은 회의 ID 혹은 개인 링크 이름을 입력하고 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의 아이디가 아닌 줌 회의방 링크를 받았다면 로그인 과정 없이 바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2. 모바일 줌 사용법

 

 

먼저 줌 앱을 열면 바로 회의 참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회의방 호스트에게 받은 회의 ID를 입력하거나 개인 링크 이름을 통해 회의방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회의 중 전화를 받거나 게임을 하고 줌에 재접속하면 음소거가 풀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