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MMR 확인 사이트 모음|리그오브레전드 MMR 확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시스템 중 랭크 게임이라는 게임을 진행하면 랭크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이를 LP라고 부르며 LP가 100점이 되면 승급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LP가 상승하는 점수폭이 높으면 그만큼 승급을 빨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LP는 어떻게 상승폭을 높게 만들 수 있을까요? 바로 MMR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MMR 시스템은 비단 랭크 게임 뿐만 아니라 칼바람 나락, 자유 랭크 게임 등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게임을 이기는 횟수, 연패, 탈주 등을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나타낸 플레이어의 전체적인 게임 점수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런 MMR을 확인하는 여러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룬특성, 카운터 등을 빠르게 확인할 때는?

 

블리츠.gg 다운로드|Blitz.gg

블리츠.gg(Blitz.gg) ☑버전 정보 1.14.17 ☑최근 업데이트: 24/05/21 ☑한국어 💬Editor Recommend💬 ▪OPGG 데스크탑 다운로드 ▪리그오브레전드 다운로드 카테고리 UtilityApp 제작사 Blitz Inc. 운영체제 Win..

giwa-game.tistory.com

 

OP.GG 데스크탑 앱 다운로드

OP.GG 데스크탑 ☑Ver0.1.69 ☑최근 업데이트: 14/05/21 ☑한국어 💬Editor Recommend💬 ▪블리츠GG 다운로드 ▪롤 다운로드 카테고리 UtilityApp 제작사 OPGG 운영체제 Windows 홈페이지 https://www.op.gg/desk..

giwa-game.tistory.com


1. What Is My MMR

What Is My MMR은 위 이미지와 같이 플레이어명을 검색해 MMR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은 티어에서 평균 MMR이 얼마나 되는지, 평균과 대비하여 높낮이를 알 수 있고 소환사 상위 몇 % 인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게임과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나락)의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at Is My MMR 바로가기

 

1-1. 프로필 업데이트

What Is My MMR 사이트는 최근 30일 이내의 게임을 분석해 MMR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30일 이내 게임이 없다면 게임 플레이 후 3일 정도 지나야 프로필의 MMR이 업데이트됩니다.

 

1-2. MMR 높이는 방법

MMR은 기본적으로 승리 시 오르며 패배 시 감소합니다. 대표적인 MMR을 올리는 방법이며 승률을 높게 가져가는 것이 MMR 관리에 좋습니다. 플레이어 간의 티어 차이가 어느 정도 날 경우(ex. Silver1과 Gold1)에는 승리할 경우 실버 플레이어는 MMR이 큰 상승폭으로 오를 수 있으며 골드 유저의 경우는 적은 MMR 상승폭을 가집니다.

 

1-3. 닷지와 MMR의 관계

챔피언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탈주한 경우를 닷지라고 합니다. 닷지는 리그오브레전드 MMR 시스템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LP 감소, 라이엇 게임즈에서 적용하는 랭크 패널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전히 MMR만 관리할 목적이라면 팀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면 닷지를 해서 MMR을 관리하는 것도 좋은 랭크 게임을 진행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유어지지(YOUR.GG)

두 번째는 유어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점수 확인, 멀티 서치 기능 등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한 게임에서 평균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평균 CS, 평균 인분 등)

 

▶유어지지(YOUR.GG) 바로가기

 

위 이미지와 같이 승률 및 인분, 팀운, 라인전 구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승률을 최대 30경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각 그래프를 통해 플레이어의 티어 평균 대비 전투, 생존, 시야, 오브젝트, 성장 다섯 가지의 수치를 알 수 있으며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이보다 높은 티어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어지지에서는 팀 멀티서치 기능으로 이번 팀의 팀운은 어떻고 이 맴버로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 시 누가 캐리 후보이며 승률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어지지(YOUR.GG) 바로가기


 

3. 퀵파인드(LOLquickfind)

세 번째는 퀵파인드입니다. 해외 사이트라 접속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플레이어의 평균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체크한 부분에 플레이어명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퀵파인드(LOLquickfind) 바로가기

 

위와 같이 평균 MMR 값과 플레이어의 보통 게임의 수준이 어떤지 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