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퍼짐으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입니다.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1일 중국 후베이성(우한) 최초 발견 보고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우환 폐렴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현대 비슷한 질병으로는 메르스, SAS와 같은 RNA 바이러스이며 발생 원인에 대한 정보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전 세계 보건기구(WHO)는 1월 말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해 국제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세계에 인지 시켰습니다. 현재 2월 24일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 확진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는 경계 단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시켰습니다. 국가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의지 같습니다.

 

2020.02.24 확진자 현황

 

현재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현황입니다. 국내외적으로 비상사태이므로 코로나19 예방에 힘써 마스크를 생활화하고 확진자의 경로를 항상 확인해 최대한 피해 다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대부분 기저질환자였습니다. 기저질환자란 어떤 병을 앓기 전 이미 고혈압이나 천식 등 지병이 있는 경우를 기저질환자라 합니다.

 

국내 코로나 확진자 이동 경로 및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확인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확인하고 관심을 가져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진자 수를 조금이라도 떨어뜨렸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코로나 아동수당 신청방법

이런 글은 어떠세요? 2020 근로장려금 정리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안녕하세요! 오늘 들고 온 소식은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한 소식입니다. 3월이 되면서 근로장려금의 달이 돌아왔네요. 근로장려금은 근..

giwa-game.tistory.com

 

코로나 중증 기준과 자가격리 수칙

안녕하세요. 다시금 코로나 소식으로 돌아왔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는 가운데 현재 격리자가 너무 많아서 정부에서는 특단의 대책으로 코로나 관련 의료진이 환자의 중증도를 분류해 코..

giwa-game.tistory.com

 

황사 마스크 KF94 마스크 정보 및 판매처

안녕하세요. 이제 곧 봄이니 중국에서 미세먼지 유입으로 아주 심한 고통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미세먼지 대비에는 미세먼지 마스크만한 게 없죠. 또한 최근에는 우한폐렴이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

giwa-game.tistory.com

 

신종 코로나19 정보 및 예방수칙 / 코로나 검사비용과 방법은?

최근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가 떠들썩합니다. 오늘은 코로나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또한 이런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다들 손 씻는 것이 코로나 예방의 기본이라는 것은 알..

giwa-game.tistory.com


 

존스 홉킨스 대학 제공 전세계 코로나 실시간 현황 집계

 

아래는 코로나 확진자 수 확인 링크입니다. CSSE (Centers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실시간으로 전세계 코로나 실시간 현황을 집계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망자, 코로나19 완치 환자 수를 각 국가-지역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정보 집계는 미국질병예방센터, 세계보건기구(WHO), 유럽질병예방센터, 중국질병예방센터, 중국국가보건위원회의 정보를 통합 집계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코로나 맵 사이트

 

20년 1월 말부터 시작한 호주 멜버른 대학교 홍준수(21) 씨가 개발한 코로나 맵 사이트입니다.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현황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코로나 맵 중 코로나 확진자 번호 및 코로나 확진자 이동 경로 등을 알 수 있는 사이트며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선별 진료소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 진료소를 각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선별 진료소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다면 본인의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선별 진료소로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코로나 나우(Coronanow)

 

대구의 중학생들이 만든 코로나나우 사이트로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주간 업데이트 되는 주간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과 국내 확진자 수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코로나 정보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수익금의 전부를 마스크 구매해 지역에 기부하겠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