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2002년 축구 국가대표 및 인천 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님이 췌장암 투병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했었죠.

 

이처럼 우리 주변에서는 암과 한 번이라도 싸워온 사람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암은 우리에게 가까운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더더욱 신경 써서 미리 건강 검진도 받고 암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암 원인이라고 한다면 스트레스, 비만, 식습관 등이 있는데요. 이런 암의 원인들은 우리가 산속에서 여유롭게 살지 않고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간다면 절대 쉽게 고쳐지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암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식습관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그 안에서라도 답을 찾아야 되겠죠. 네,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암 예방에 탁월한 식품인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차가버섯을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에 대한 차가버섯 먹는방법, 그리고 이에 따른 차가버섯 부작용이나 좋은 차가버섯 제품을 고르는 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차가버섯 효능?

 

우리가 알고 있는 차가버섯의 원산지는 러시아이며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각종 영양소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차가버섯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옛날부터 러시아에서는 이 차가버섯을 약용버섯으로 사용했으며 우리에게는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 차가 더 익숙할 겁니다.

 

암 예방

주제와 마찬가지로 차가버섯 효능은 특히 악성 종양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활성산소 또한 억제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필요한 좋은 효능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암 예방을 해주는 베타카로틴 이외에도 비타민이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장 건강 개선

차가버섯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우리의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 해결도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효능의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장건강 관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너뷰티는 바로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그에 따른 장건강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유산균에 대해서 관심을 가..

giwa-game.tistory.com

 

새싹보리 분말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괜찮게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곧 추운 겨울에서 따듯한 봄으로 바뀌는 시기인만큼 몸 건강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의 몸 건강을 책임지는 이너뷰티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새싹보..

giwa-game.tistory.com


 

 

2. 차가버섯 먹는방법

 

차가버섯은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환, 일반 차가버섯 원물 등으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가버섯먹는방법은 제품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차가버섯 분말

대부분 차가버섯 제품입니다. 우리는 이 차가버섯 분말을 물에 타서 차가버섯 차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차가버섯분말 먹는방법에서 주의할 점은 차가버섯은 뜨거운 물에 우리면 풍부했던 영양소가 대부분 손실되기 때문에 미온수에 우려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차가버섯 환

차가버섯 환 제품의 경우 보통 환 제품처럼 물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차가버섯 분말과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과 함께 먹기보다는 미온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 원물과 차가버섯 티백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차가버섯은 뜨거운 물에 끓이면 유효 영양소가 대부분 날아가기 때문에 물을 끓이고 식혀 둔 다음 적당한 온도가 됐을 때(적정 온도는 60도나 그 아래) 우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의 권장 섭취량은 4g입니다. 티스푼으로는 1~2 스푼이 적당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보니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 기능 원료가 아닌 식품이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며 그렇게 큰 부작용 또한 없습니다.

 

 

단, 녹차와 같이 음용할 시에는 녹차의 성질과 반대되므로 시간 간격을 두고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차가버섯 잘 고르는 법, 차가버섯 제품 추천

 

차가버섯 잘 고르는 법은 차가버섯이 식품이니만큼 크게 까다로운 부분은 없습니다.

 

원산지

옛날부터 유명했던 차가버섯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핀란드차가버섯이나 러시아차가버섯 등 차가버섯에 유명한 나라는 많습니다. 원산지에 따른 차이는 크게 없어 원산지는 보기에 좋아 보이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제품 추천

제가 직접 쓴 제품 고르는 법 글을 토대로 제품 추천을 합니다. 광고, 협찬 없이 제가 직접 많은 제품을 살펴보고 비교 후 가장 괜찮다 싶은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실제 구매를 진행하실 때는 제가 놓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링크에 있는 상품 상세 설명과 많은 분들의 구매 후기를 보시고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추천 제품 링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늘은 차가버섯분말 효능 혹은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품 추천에는 차가버섯분말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더 좋은 상품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항상 좋은 정보로 소통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폴리코사놀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제품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우리는 이너뷰티라는 주제로 크릴오일이나 콜라겐 등 다양한 이너뷰티 원료들을 알아봤는데요. 이는 모두 우리가 나이가 들어갈수록 약해지는 건강과 잘못된 식습관의 원인으로 인한 나빠진 건강..

giwa-game.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및 복용방법, 부작용, 제품추천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 제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릴오일이나 저분자콜라겐 등 몸에 좋다는 건 많은데 정작 뭘 골라야 할 지 모르시겠죠. 무엇보다 남들 몸에 좋다고 해서 내 몸에 좋은 효과..

giwa-game.tistory.com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밀크씨슬 추천 제품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혹시 피로에 지쳐 힘들진 않으셨나요? 과거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은 만성 피로에 고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만성 피로는 우리 몸에서 특히 간 건강 때문에 오고는 하는..

giwa-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