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너뷰티는 바로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그에 따른 장건강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유산균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그만큼 요즘 많은 분들이 장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는 뜻이겠죠? 변비해결을 목표로 장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분도 많습니다. 또한 요즘은 유산균이 신생아유산균이나 모유유산균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긴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풀고 그에 따른 효능과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제품 관련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1. 장 건강은 왜 중요할까?

 

모두가 알다시피 장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들을 소화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체 면역세포의 대부분이 이 장에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장 건강을 위해서는 이 장에 있어야하는 균들은 대부분 유익한 균들이여야 한다는 거죠. 하지만 음주 및 인스턴트 식품 섭취 등의 잘못된 식습관은 장의 세균 균형을 무너뜨리고 장에서 작용하는 면역력을 저하 시키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킨답니다. 우리의 장 건강을 위해서는 장 안의 유익한 균들을 많게 하고 배변 활동을 잘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유산균은 어떻게 섭취를 할까?

 

우리 몸의 장 건강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유익한 균인 유산균은 우리가 섭취를 하면 대부분은 죽고 불과 3분에 1만이 살아남는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 유산균을 어떻게 섭취를 해야 많은 수의 유산균을 장까지 도달하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물 마신 후 공복 섭취

우리 몸 중 위에서 나오는 위산을 희석해 유산균이 장까지 더 많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나 기타 약품과 섭취할 때는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

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기 때문에 항생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1시간 내지 2시간의 간격을 두고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것과는 섭취하지 않는다

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므로 뜨거운 것과 섭취할 경우 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뜨거운 물과 먹거나 이유식이나 음식에 넣어 먹을 경우는 음식물을 적당히 식힌 후 먹기 바로 직전에 섞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란? 섭취 방법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유산균은 얼마나 많이 살아남아서 장까지 도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가 섭취 후 장까지 도달했을때 장에 유익한 균이 되어야 하며 장에 증식하고 유용한 기능을 내어야만 하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균을 말합니다. 우리가 나이가 듦에 따라 장 내에서는 유해균이 증식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장 내에서 유해균을 박멸하고 유익균을 증식하게 하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랍니다. 또한 신바이오틱스라고도 불리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는 모두 동일한 효과를 내는 제품이랍니다. 어쨌든 우리의 장 건강을 돕고 변비해결을 위한 건강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차전자피 효능과도 비슷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관계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먼저 섭취해 우리 장 건강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 좋은 환경에 있는 장에 유산균의 먹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줘 유산균이 더욱 활성 상태로 만들어준다는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섭취법이 있습니다. 씹어먹을 수 있는 제품부터 분말형 제품, 유아용 제품,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제품까지 그 방법과 연령층이 매우 다양합니다. 신생아유산균, 모유유산균 또한 나뉘어져 있으므로 잘 선택해야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할텐데요. 그냥 편하게 자신이 자용하는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의 섭취 방법에 따라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균이기 때문에 위의 유산균 섭취 방법과 동일합니다.

 

물 마신 후 공복 섭취

 

항생제나 기타 약품과 섭취할 때는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

 

뜨거운 것과는 섭취하지 않는다

 


 

4.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란 부작용은?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은 아무래도 장과 관련된 건강제품이다보니 복부팽창, 가스증가,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체계가 약한 분들 또한 드시면 다양한 부작용이 예상되므로 본인의 면역 체계가 약해 먹을지 고민된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5.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추천

 

많은 분들이 찾는만큼 그 제품 또한 다양하므로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 중 가장 핫한 제품을 가져왔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섭취 후 본인 스스로가 장 건강이 좋다고 느껴야 하는 제품이므로 제품 추천을 맹신하지 마시고 직접 섭취 후 괜찮은 제품을 계속해서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제품 구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늘은 이너뷰티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제품이 있다면 더욱 많은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및 추천, 부작용

안녕하세요! 최근 '이너뷰티' 라는 말이 있는데 아시나요? 바로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는 말인데요. 가장 핫한 이슈가 되면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여러 건강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giwa-game.tistory.com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추천 제품

안녕하세요. 최근 핫한 키워드인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 '이너뷰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크릴오일의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을 추천드리는 유익한 포스팅을 하겠..

giwa-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