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서스 가루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옛날부터 현재까지, 그리고 미래에도 영원히 인간은 다이어트의 굴레에서 빠질 수 없죠. 어떤 분들은 건강을 위해서, 또 어떤 분들은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가고 싶다거나 하는 등 예쁜 몸을 가지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이너뷰티 건강 제품 중 다이어트 보조제로 떠오르고 있고, 이미 외국에서는 체중조절 기능이 있는 식물로 주목되어온 시서스가루, 시서스분말에 대해서 알아보고 식약처인증 시서스가루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시서스가루 주요 영양성분

원산지 인도
칼로리(100g) 4kcal
보관법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
권장섭취량 하루 0.3g (2티스푼)
구입요령 농축 시서스, 식약처인증마크 확인
주요영양성분 시서스
 

 

2.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가루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임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고대 인도에서 약용식물로도 사용했고 여러 효능이 좋아 하늘에서 내려온 식물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다보니 대부분 사람들이 시서스 다이어트를 믿고 하는 것 같습니다.

 

1. 호르몬 불균형 조절

시서스가루는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불규칙한 생활패턴에 기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데 살이 찐다면 호르몬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시서스가루는 우리 몸에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약: 시서스가루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한다.

 

2. 지방과 탄수화물 축적 억제

시서스가루, 시서스분말은 우리 몸에서 랩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의 췌장에서 분비되는 소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우리 몸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는 것인데요. 또한 탄수화물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요약: 소화 효소를 억제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3. 관절염 완화와 뼈와 근육 통증 감소

시서스가루는 뼈나 인대 근육의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곧 관절염과도 연관이 되는데 실제로 인도에서는 관절염 치료제로 썼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관절염에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시서스가루를 보조제로 먹는다면 효과가 배가 되겠죠?

 

요약: 인도에서 관절염 치료제로 불릴만큼 관절염 완화에 좋다.


 

3. 시서스가루 먹는 방법과 섭취 시 주의사항

 

시서스가루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300mg (2 티스푼)입니다. 주로 분말 형태나 가루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물에 타서 차로 먹거나 우유를 이용해 쉐이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가루를 샐러드 등 음식에 뿌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를 식품에 넣어 먹는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또한 요즘은 시서스가루 알약이나 시서스가루 환 등의 제품도 나오기 때문에 잘 찾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좋다고 한 시간대는 점심 식사 후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며 이는 위에 부담을 가장 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시서스가루 부작용은?

 

1. 우유/땅콩/계란 성분이 함유되어 관련 알러지가 있다면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2. 시서스가루 과다 복용시 설사나 복통 두근거림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3. 임신 중이나 수유 중일 경우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시서스가루 고르는 법, 제품 추천

 

시서스가루는 단독으로 있는 것도 좋지만 비타민이나 기타 함유량이 높으면 좋습니다. 또한 분말이 고와야 삼킬 때 목넘김이 좋습니다. 거친 시서스 가루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시서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MC헬스케어 시서스가루 50배 농축

 

▲헬스모어 시서스가루 20배 농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및 추천, 부작용

안녕하세요! 최근 '이너뷰티' 라는 말이 있는데 아시나요? 바로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는 말인데요. 가장 핫한 이슈가 되면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여러 건강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giwa-game.tistory.com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추천 제품

안녕하세요. 최근 핫한 키워드인 몸 안의 건강을 챙긴다. '이너뷰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크릴오일의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을 추천드리는 유익한 포스팅을 하겠..

giwa-game.tistory.com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밀크씨슬 추천 제품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혹시 피로에 지쳐 힘들진 않으셨나요? 과거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은 만성 피로에 고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만성 피로는 우리 몸에서 특히 간 건강 때문에 오고는 하는..

giwa-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