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적성테스트 :: 진로 적성 검사 모음 (워크넷 포함)

 

요즘은 백만 실업자 시대라죠. 원해서 실업자가 되는 것도 아닌데 정작 내가 하고싶은건 없고. 이럴 때 필요한 정보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직업적성테스트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직업을 원하는지 나의 성향과 장단점 등을 분석해 직업적인 부분과 관련하여 피드백을 주는 시스템인데요. 직업적성검사는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직업중에 과연 내가 원하는 직업은 무엇인지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 유형 분석, 다른 테스트는 어떠세요?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 무료 이력서 서식, 알바 이력서

구인하면서 이력서 서식 및 양식은 꼭 필요합니다. 다양한 구인 정보 사이트인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원티드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알바 이력서 또한 알바몬, 알바 천국에서 제공하고 있습니

giwa-game.tistory.com

 

타입스 MBTI 테스트 :: 타인이 보는 내 MBTI는?

타입스 MBTI 테스트 :: 타인이 보는 내 MBTI는? 모두들 MBTI 테스트 해보셨나요? 이제는 사람을 보는 하나의 기준이 되어버린 MBTI 테스트는 여러 종류가 많습니다. 그 중 타입스 MBTI 테스트는 친

giwa-game.tistory.com

 

MBTI 검사 :: 무료성격유형검사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테스트로는 MBTI 성격유형검사와 이외 성격유형 관련 검사들입니다. 우리는 흔히 우리 스스로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테스트를 받아보면 생각이 많이 바뀔겁니다. 특히 MBTI..

giwa-game.tistory.com

 

애니어그램 테스트 :: 성격진단테스트

이런 검사는 어떠세요? 대학교 학과 테스트 :: 나의 학과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재밌는 테스트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는데 이런 심리 테스트 어떠신가요? 다른 테스트는..

giwa-game.tistory.com


 

1.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카테고리 직업적성검사
관련기관 WORKNET.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https://www.work.go.kr/seekWantedMain.do
검사내용 ▪ 청소년/성인 직업적성검사 가능
▪ 워크넷 직업선호도 검사 가능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바로가기 ▶클릭

 

1-1. 워크넷 회원가입

워크넷 직업적성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워크넷에 접속해야합니다. 워크넷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 후 워크넷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1-2. 성인/청소년 검사 종류 선택

워크넷 로그인 후 안내된 사이트 하단에 성인용 직업적성검사가 있습니다. 검사실시 버튼을 누릅니다.

 

청소년용 직업적성검사는 좌측 상단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바로 위에 보면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 탭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해서 청소년 직업적성검사를 실시하면 됩니다.

 

워크넷 직업선호도검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도 알아볼 수 있으니 꼭 해보세요.

 


1-3. 직업적성검사 실시

 

워크넷 성인용 직업적성테스트 안내입니다. 언어력·수리력 등을 포함한 11가지의 능력을 검사하며 총 80분 정도 걸립니다.

 

좌측에는 문제 유형, 우측 상단에는 남은 시간이 나옵니다. 제한시간이 있는 검사지만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편안한 마음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정확한 검사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워크넷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안내
대상 만 18세 이상
시간 약 80분 소요 (시간 제한 있음)
내용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분야 제시
구성 직업적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능력검사 구성

 

2. 무료 직업적성테스트

카테고리 직업적성테스트
관련기관 A Real Me.
홈페이지 https://www.arealme.com/
검사내용 ▪ 무료 직업적성검사 가능
▪ 간단한 문항을 통해 선천적 적성 확인 가능
무료 직업적성검사 바로가기 ▶클릭

 

약식 직업적성테스트입니다. 직업 적성과 관련해 간단한 질문 47가지 문항이 나옵니다.

 

문항이 끝나면 직업성격유형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잘 맞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3.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카테고리 진로심리검사
관련기관 CareerNet.
홈페이지 https://www.career.go.kr/cnet/front/main/main.do
검사내용 ▪ 진로개발준비도/직업가치관 검사 가능
▪ 직업가치관과 같은 내용을 토대로 직업 선택에 효율 증대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바로가기 ▶클릭

 

진로정보망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진로심리검사입니다. 진로개발준비도 검사나 직업가치관 검사 등 다양한 인적성검사나 적성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중·고등학생용은 따로 메뉴에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총 3가지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무료 직업적성테스트, 진로심리검사 등 다양한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와 관련된 진로심리검사를 알아봤습니다.

 

인적성검사와 워크넷에서 진행하는 직업심리검사는 실업급여를 위한 실업 인정 직업심리검사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실업을 하든 진로를 고민하든 인생을 살면서 내가 무엇을 할 지 고민될 때 테스트를 시행하는 것은 나의 앞길을 찾는데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여러분의 앞날은 늘 빛날 것으로 확신합니다.

 

 

댓글